목차
2025년 4월 7일 EMA에서 드라마 '신병 3'이 총 16부작으로 방송됩니다.
드라마와 예능의 장벽을 허문 '군텐츠' 장르를 개척한 민진기 감독과 코미디 대가 윤기영 작가가 함께 하여 많은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뜨거운 관심을 받는 '신병 3'에서는 배우 오대환, 김동준, 김요한이 새롭게 등장하며 어떤 캐릭터일지도 기대하게 됩니다. '신병 1'과 '신병 2'에 이어 어떤 웃음바이러스를 줄지 알아보겠습니다.
남태우(최일구 역)
전역이 한 달도 남지 않은 말년병장. 조용히 전역하려 했지만 편안한 말년은 딴 세상 얘기가 되버렸습니다.
이충구(김상훈 역)
분대장이 된 1분대의 에이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일들로 시련이 닥쳐옵니다.
전승훈(임다혜 역)
어떠한 일이 있어도 시종일관 무표정과 일정한 음절로 대답합니다. 특이사항으로 비둘기와 소통이 가능합니다.
김민호(박민석 역)
이제는 어엿한 일병으로 평화로운 군 생활을 기대했으나 자신보다 어리바리한 신병의 등장으로 군 생활 난이도가 급상승해 버립니다.
김헌규(성윤모 역)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으로 부대에 복귀한 성윤모. 도대체 무슨 꿍꿍이일까...
강효승(차병호 역)
운동이면 운동! 작업이면 작업! 다부진 체격에 센스까지 두루 갖춘 에이스 후임.
김동준(전세계 역)
군수저에 맞서는 국민수저. 새로 전입 온 신병이자 국민배우 연예병사.
김요한(문빛나리 역)
마치 누군가를 연상케 하는 어리바리한 신병. 함께 전입 온 신병 '전세계'와 항상 비교 당합니다.
장영준(김경태 역)
다정한 선임. 이젠 훈훈하게 군 생활을 보내나 싶었으나 3분대와 떨어지게 됩니다.
이정현(강찬석 역)
이제는 완전히 착한 선임으로 변신한 찬석. 전세계의 등장으로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질 않습니다.
장성범(김동우 역)
상병이 된 동우. 여전히 신병을 살뜰히 챙기고 찬석과도 끈끈한 사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조진세(노희정 역)
2중대 상병장과 일이병 사이 계급 갈등을 유발했던 장본인입니다.
남민우(임성민 역)
때로는 엄격한 간부처럼 때로는 든든한 선임처럼 까칠하면서도 친근한 매력을 뽐내는 부소대장.
이상진(오석진 역)
이상적인 소대장을 꿈꾸지만 입만 살아있는 허당 소대장. 극 F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성은(지정민 역)
최병남의 오른팔 지정민. 후임들이 많이 생겨 이제 제법 선임 같은 모먼트를 자주 보여줍니다.
오대한(조백호 역)
빡세고 엄한 중대장은 가라! 군대에서는 보기 드문 사랑 넘치는 감성 중대장.
이수지(박민주 역)
민석의 친누나이자 현대판 장군감. 강력한 정신력과 체력으로 모든 병사들에게 두려운 존재.
조승연(대대장 역)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녔으나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은 인물입니다.
오용(행보관 역)
우리들의 영원한 행보관님. 특유의 강원도 사투리로 툭툭 던지는 농담 속에 아버지 같은 따뜻함을 숨기고 있습니다.
김희수(최병남 역)
2중대에 없어서는 안 될 분위기 메이커. 병장을 달았음에도 촐싹거리는 매력은 여전합니다.
2중대에 새로 부임한 조백호(오대환 분) 중대장은 '빡셀 것 같은' 살벌 인상에 부대원들은 험난해질 군생활을 걱정하며 바짝 긴장하게 됩니다. 하지만 '충성!사랑합니다'라는 구호를 시작으로 구보패스까지 선물하는 '겉바속촉' 중대장에 평화가 찾아온 듯합니다.
그러나 예측불허 두 신병의 전입과 함께 신화부대는 다시 폭풍이 일기 시작합니다. 특히 희비 갈린 1분대, 3분대는 신병 신고식! 박민석의 폐급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문빛나리(김요한 분)는 전입신고부터 실수를 연발하며 1분대의 혈압을 상승시키고 그와 달리 시선을 홀리는 비주얼에 복근 장착, 그리고 걸그룹 친분까지 갖춘 글로벌 스타 신병 전세계(김동준 역)는 단숨에 3분대의 복덩이가 됩니다.
무엇보다 상상도 못한 역대급 빌런의 등판은 신화부대를 발칵 뒤집게 됩니다. 바로 교도소에 있어야 할 성윤모(김현규 분)가 어찌 된 영문인지 부대로 복귀하여 급속도록 얼어붙은 1분대.
아슬아슬 분위기에 이어진 최일구(남태우 분)의 '조금이라도 거슬리면 뒤진다'라는 경고 그리고 성윤모의 의미심장한 미소가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상할 수 없습니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신병 3'에서는 예측 불허 두 신병의 전입과 역대급 빌런의 복귀로 비상이 덜린 신화부대, 상병 진급을 앞두고 꼬여버린 박민석(김민호 분)의 난이도 급상승한 군생활을 그립니다.
'신병즈' 김민호, 남태우, 이상진, 조진세, 이충구, 김현규, 이정현, 전승훈 그리고 이수지의 군생활 치트키로 또 한번 하드캐리 합니다.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신화부대에 불어닥친 변화의 폭풍을 담고 있는데 공개된 영상만으로도 이번엔 어떤 웃음을 줄지 기대하게 됩니다.
특히 박민석의 누나이자 뼛속까지 '찐'군인 박민주(이수지 분)의 변화는 '신병 3'을 더욱 기다려지게 합니다.
세계 전투력 측정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할 정도의 화려한 이력을 과시하는 박민주는 인간 병기로 불릴 정도인데 강철심장을 가진 박민주에게도 핑크빛 변화가 찾아온다고해요.
계단에서 발을 헛디딘 박민주를 구한 2중대 부소대장 임성민(남민우 분)의 '괜찮으십니까?' 한마디에 박민주의 핑크빛 변화가 생기며 '강철 심장'을 녹인 임성민 부소대장과의 로맨스를 기대하게 됩니다.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신병 3'은 오는 7일(월) 밤 10시 채널 ENA를 통해 첫 공개되며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본 방송 직후 KT 지니 TV에서 무료 VOD로 독점 공개되며 OTT는 티빙에서 볼 수 있으니 꼭 보시고 웃을 수 있는 시간되세요.
신병 1
스튜디오지니
[단독 선공개] 티저 예고편|군수저 <신병>이 온다!
tv.naver.com
스튜디오지니
[2화 하이라이트] 유격할 때 꼭 마지막 구호 외치는 X끼 | 신병2
tv.naver.com
신병3
[1차 티저] 충성! 사랑합니다❤️ 웃음 꽉 끼는 NEW 신화부대 | #신병3
tv.naver.com
신병3
[2차 티저] "진짜 OOO 맞아?😲" 레전드 '폐급'의 귀환ㅣ #신병3
tv.naver.com
신병3
[메인 예고편/60s] 역대급 난이도의 군생활, 준비되셨습니까?!😬ㅣ #신병3
tv.naver.com